프롬 소프트웨어에서 개발한 게임 세키로 섀도우 다이 트와이스! 다크 소울처럼 패링이 중요한 게임으로 다크 판타지 게임입니다. 센고쿠 시대를 배경으로 일본이 무대입니다. 주인공인 늑대로 플레이 하게 되는데요. 늑대는 젊은 닌자로 주군인 쿠로를 지키려다 아시나 겐이치로에게 패배하여 왼팔과 신성한 계승자를 잃게 됩니다.
의부인 올빼미가 주인은 절대적이고 목숨을 지키고 사로잡히면 반드시 되찾으라는 닌자의 철칙을 철저하게 따라 빼앗긴 주군을 되찾기 위한 여정을 떠납니다. 주인이 하사한 무기와 죽지 않는 자를 죽일 수 있는 무기를 사용하는데요. 또 다른 무기는 의수로 왼팔에 불상 조각가가 달아준 닌자 의수에 기계 장치를 달아 사용합니다.
플레이어의 선택에 따라 결말이 달라지는데요. 그래서 다양한 엔딩을 보는 맛이 있는데 저는 역시나 해피 엔딩이 좋더라고요. 모두 참살하는 악귀엔딩은 못보겠습니다. 언더테일 할 때도 몰살 엔딩 만큼은 안봤는데 세키로 역시 저는 해피 엔딩만 봤어요. 주인공이 살아남으려면 악귀엔딩 밖에 없지만
세키로 다양한 보스들도 있고 보스마다 패턴도 달라서 몇번 죽어야 합니다. 처음으로 깨기에는 힘들고 몇번 경험해보고서야 클리어를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세키로 보스는 다양하게 등장하는데 생각치도 못했던 인물이 나중에 보스가 되어 주인공가 대치한다던가 흥미진진한 일들이 많습니다.
세키로 지금 할인하고 있으니 추천드립니다. 키보드로 하면 컨트롤이 힘들어지니 원만하게 하려면 패드로 잡고 플레이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움직이는 것도 편하고 시점 변환일아 패링하기도 더 편해요.